목회/신학

목회/신학

올 여름 태풍 '카눈'으로 수해를 입은 다니엘기도회 협력교회들

다니엘기도회, 태풍 피해 111개 교회에 3억여 원 지원

지난 7월 중순부터 갑작스럽게 쏟아진 폭우와 72년 만에 한반도를 관통한 제6호 태풍 ‘카눈’으로 많은 인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다니엘기도회 사랑의헌금 운영위원회는 수해를 입은 전국의 교회를 파악하고 복구에 필요한 지원금을 최근 전달했다. 다…
릭 워렌

새들백교회 설립자 릭 워렌 목사 방한 예정

미국 새들백교회 설립자 릭 워렌 목사가 한국을 방문한다.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 따르면 오는 10월 23~24일 이틀간 진행되는 ‘한국교회 섬김의 날’에 릭 워렌 목사를 초청했다. 오정현 목사는 1일 故 옥한흠 목사 13주기 추모예배에서 “최근 릭 워렌 목…
meditation 명상 묵상

하나님 말씀으로 내가 즐거워지는 시간, 콰이어트 타임

큐티, 밀린 방학 숙제처럼 해서야 억지로 하면 짐, 신앙생활 방해돼 하나님과 교제, 가장 즐거운 시간 각종 연결 끊고 하나님 말씀 집중 하루 중 ‘아침 일찍, 밤늦게’ 좋아 생활 패턴 맞는 시간 선택해 큐티 필자가 초등학교 다닐 적 이야기다. 신나는 방학을 …
 故 조종남 박사 천국환송예배

“故 조종남 박사, 한국교회에 웨슬리 신학 뿌리내리게 해”

“웨슬리의 복음신학이 한국교회에 뿌리내리도록 하신 분이다.” 서울신학대학교 명예총장 故 조종남 박사 천국환송예배가 22일 오전 서울신학대학교 본관 소강당에서 거행됐다. 성결교단의 신학자들은 복음주의 신학계 거목으로서 웨슬리 신학 발전에 기여한 …
조종남 신년대담

조종남 박사, 향년 96세로 소천

한국 복음주의 신학을 이끌었던 서울신학대학교 명예총장 조종남 박사가 8월 20일 오전 6시경 향년 96세로 소천했다. 고 조종남 박사는 웨슬리 신학의 대가로 서울신대와 웨슬리 신학 발전에 큰 족적을 남겼다. 로잔운동과 사회적 선교에도 큰 기여를 했으며, 한국 …
음악 헤드폰 용량 기도 소음 노이즈 캔슬링 소리 음소거

‘기도’라는 헤드폰, 세상 소리 차단… 큐티 준비 끝!

하나님 조용히 만나는 시간 세상 속 ‘노이즈 캔슬링’ 필요 큐티, 하나님 말씀 듣는 시간 기도, 하나님 말씀 묵상 도와 필자는 심한 길치다. 특히 방향 감각이 없는 편이다. 네이버 지도로 목적지를 찾아도 방향을 놓칠 때가 많다. 며칠 전에도 그랬다. “선생…
골리앗 다윗 카라바조

골리앗만 올려다볼 것인가? 그보다 높이 계신 하나님을…

성경 속에는 질문이 적지 않습니다. 성경을 읽으면서 자칫 그냥 지나칠 수 있는 질문들의 배경과 의미들을 찾아보는 칼럼 ‘20 Questions in Old Testament’ 세 번째 편입니다. -편집자 주 4. 이 할례 받지 않은 사람이 누구이기에? 다윗의 질문, 사무엘상 17장 26절: 거인에…
송기배 목사,전도세미나,파워관계전도세미나

송기배 목사의 파워 관계전도세미나, 8일 거창영광교회에서 개최

가정사랑학교 대표이자 한국기독교 전도운동본부 고문인 송기배 목사가 인도하는 파워 관계전도세미나가 8월 8일(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거창영광교회(담임 이석희 목사)에서 열렸다. 이날 세미나의 오전 시간에 송 목사는 ▲아무나 만나서 전도하는…
서정형 대표

[특별기고] 주님! 대한민국을 긍휼히 여겨 주옵소서

주님! 대한민국을 긍휼이 여겨 주옵소서. 불특정 다수인들의 잘못된 생각과 판단으로, 지금 이 나라가 위험에 빠져 있습니다. 전혀 알지 못하는 이들에 의해 목숨을 잃게 된 사람들과 이로 인한 상처로 자괴감과 슬픔에 잠긴 사람들을 위로하여 주옵소서. 전국 곳…
경영

어려운 문제 닥쳤을 때, 그리스도인들의 해결 방법은

내 모습 제대로 돌아보려면 SNS, 주식, 코인 앱 등 대신 하나님 말씀의 거울 비춰야 우리가 큐티해야 하는 이유 큐티는 ‘거울 보기’이다. 왜냐하면 하나님 말씀에 자신을 비추어 보는 시간이기 때문이다. 아름다운 모습이 보이기도 하지만, 어떤 때는 나도 보고…
김록이

“아버지 상처, 언제까지 미워하고 원망만 할 것인가?”

주제 ‘아버지 상처에서 자유하라’ 아버지 치유로 참사랑 대안 제시 초등학생부터 가족들 모두 참석 가족과 이웃에 편지 쓰는 시간도 그레이스실천사역연구원(원장 김록이 목사, 이하 실사원) 주최 7월 오산리 세대연합 대성회가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예시바대학교

뉴욕 예시바대, 기독학생들 위한 유대학 인증 프로그램 소개

뉴욕 명문종합대학인 예시바대는 최근 기독학생들을 위한 유대학 인증·석사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예시바대의 혁신적인 이니셔티브는 기독교의 유대적 기원과 관련성을 이해하려는 기독교인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이뤄졌다. 유대학 인증학위 과정(Certificate in…
정성욱 모친상

[부고] 정성욱 교수 모친상, 양영희 사모 소천

미국 덴버신학교 정성욱 교수와 아틀란타그레이스 한인교회 및 조이너스케어 정광욱 목사 모친 양영희 사모(전도사)가 7월 31일(현지시간) 향년 82세를 일기로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다. 천국환송예배(장례예배)는 8월 3일(목) 오후 7시 아틀란타 그레이스 한인교…
여의도순복음교회

20대 개신교인, 5년 새 절반으로… 종교인구 대폭 감소

개신교 20대 청년의 비율이 지난 5년 사이에 절반으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이는 전체 연령대에서 ‘종교인’의 비율이 급격히 하락한 데 따른 영향도 컸다. 최근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가 출판한 ‘한국기독교분석리포트’에 따르면, 전체 인구에서 …
반 고흐 성경이 있는 정물

성경, 왜 읽어도 읽어도 잘 이해가 되지 않을까?

아는 한글로 된 성경, 이해 안 돼 신약성경 원어는 평소 사용 언어, 지금 우리 성경은 문어체·고어체 문해력도 갈수록 심각 수준 하락 큐티 문해력? 성경 읽고 쓸 역량 쉬운 말 성경으로 바꿔서 읽어야 우리가 읽는 성경은 한글로 되어 있다. 백성들이 누구나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