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선관위가 ‘부적격’ 판단한 상황서 서울북노회서 만장일치 추천

민찬기 목사, 합동 부총회장 세 번째 출마 도전… 난항 예상

예장 합동 서울북노회(노회장 홍성운 목사)가 민찬기 목사(예수인교회)를 목사부총회장 후보로 만장일치 추천했다. 앞서 총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권순웅 목사)가 “부총회장 선거에는 2회만 입후보할 수 있다”며 이미 2회 입후보했던 민 목사에게 자격이 없다고 판단한 상황이어서, 앞으로 …
한복협, 일본복음동맹 지도자들과 함께 월례회서 논의

아시아 복음화를 위한 한·일교회의 협력 방안은?

한국복음주의협의회(이하 한복협)가 12일 한국중앙교회(담임 임석순 목사)에서 ‘아시아 복음화를 위한 한일교회의 협력 방안’을 주제로 월례 조찬기도회 및 발표회를 진행했다. 먼저 기도회에서는 미즈구치 이사오 선생(일본복음동맹, JEA)이 ‘둘로 하나를 만드사’(엡 2:14-16)를 제목으로 메…
언론회, 인천 이슬람 사원 우려 논평

“이슬람 사원 건축, 함부로 허가 시 많은 문제 야기”

부지 근처에 학교와 전철역 있어 이슬람 사원 건축은 매우 위험해 관할 지자체 분명한 태도 보여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가 ‘인천에 이슬람 사원을 또 짓는다고? 인근에 각 학교가 있고, 역이 있는데!’라는 제목의 논평을 18일 발표했다. 교회언론회는 “최근 이슬람을 믿는 한 유튜버가 토지 매매계약서를 공개하며 인스타그램에 올렸다”며 “자신이 인천 지역에 이슬람 사원을 짓고, 무슬림들…

기감 연회들 ‘기독교학교 수호’ 결의문 발표

기독교대한감리회 산하 연회들이 최근 공동으로 ‘기독교학교 수호를 위한 결의문’을 발표하고 기독교 학교의 건학이념 구현을 위한 자주성과 선택권 보장을 윤석열 정부와 국회에 촉구했다. 이들은 “기독교 학교는 존속되어야 한다”며 “기독교의 한국 선교 역사에 무엇보다 기독교 학교를 세움으로써 민족적 인재를 양성함으로 항일 구국 운동과 근대화에 앞장서 옴으로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건설의 토대…

최신기사

“검수완박, 국제사회에서도 우려”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국제사회에서 문제가 된 한국의 : 검찰을 두려워하는 것은 오직 범죄자들뿐’이라는 제목의 논평을 26일 발표했다. 이들은 “한국 정치의 검찰 축소와 힘 빼기에 대해, 최근 OECD(경제…

“4.19, 참된 민주주의 정신과 공의라는 꽃씨 심어”

작년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돼 영령들과 유족들에 위로 및 격려 공의 열매 정의와 화평 입맞추길 4.19 혁명 제64주년 기념 제42회 국가조찬기도회가 4월 26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4.19혁명 기념도서관 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여의도순복음교회, ‘37호 러브하우스’ 수리 완료

여의도순복음교회 ‘재능기부 나눔센터’가 진행하는 집수리 자원봉사 활동 ‘러브하우스’ 사업이 37호 수혜가정을 낳았다. 서울시 용산구 서계동의 한 가정에서 지난 24일 열린 현판식에는 이영훈 목사가 직접 참석했다. 그…

“한 가정 문제, 모교회 전체로 확대시키지 말아 달라”

세계로선민교회가 일부 언론에서 제기한 문제들을 해명하는 ‘피해사례 기자회견’을 지난 4월 17일 개최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는 한 개인의 가정사를 교회 전체의 문제로 확대시켜 성도들과 목회자까지 고통받고 있다고 …

카이캄, 제49회 목사안수식

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연합회장 송용필 목사, 이하 카이캄) 제49회 목사안수식이 4월 22일 오전 분당 할렐루야교회(담임 김승욱 목사)에서 개최됐다. 안수식에서는 총 134명이 새롭게 목사가 됐다. 카이캄은 1997년 7월 창…

총 134명 ‘하나님의 종’으로 새롭게 태어나다

국내 31곳 해외 14곳 대학원 출신 소명은 일대 일로, 하나님만 의존 후회 없이, 예수님 위해 사역하길 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연합회장 송용필 목사, 이하 카이캄) 제49회 목사안수식이 4월 22일 오전 분당 할렐루야교회(…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