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낙태,

스코틀랜드, 지난해 낙태 사상 최다 18,207건

작년 스코틀랜드의 낙태 건수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모든 낙태 시술 전 ‘직접’ 상담을 긴급히 재개해야 한다는 요구가 나왔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스코틀랜드 공중보건국이 발표한 새로운 통계에 따르면 2023년 낙태 건수는 18,207건으로 전…
프란치스코 교황

교황, 비공개회의서 ‘성소수자 모욕’… 논란 일자 사과

프란치스코(사진) 교황이 성소수자들에 대한 모욕적인 표현을 사용해 논란이 일고 있다. 현지 매체에 따르면, 교황은 지난 20일(이하 현지시각) 이탈리아 주교 200여 명과의 성소수자들의 신학교 입학 허용 여부를 논의하는 비공개 회의에서 “신학교가 이미 ‘프…
예배당, 교회, 코로나 페쇄, 코로나, 방역, 예배,

英 기독교인 38% “내 신앙 타인에게 언급 원치 않아”

영국 기독교인 중 거의 40%가 자신의 종교적 신념을 공개하기를 선호하지 않는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전문가들은 이러한 결과가 반유대주의 증가와 영국 기독교인들 사이의 자신감 위기 등의 추세를 반영한다고 분석했다. …
애런 에드워즈

英 고용재판소, 反 동성애 발언으로 해고된 신학교수 사건 심리

영국의 고용재판소는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동성애에 반대하는 글을 올렸다가 직장을 잃은 영국의 신학교수의 사건에 대한 심리를 5월 28일(이하 현지시각) 연다. 클리프 칼리지(Cliff College)의 애런 에드워즈(Aaron Edwards) 박사는 영국성공회 총회에서 동성결혼 축복…
터키 이스탄불의 카리예 박물관 내부의 모자이크 장식. 원래는 동방 정교회 수도원 부속 교회로 11세기에 지어졌다.

유럽주교회, 교회를 모스크로 전환한 터키 규탄

터키 당국이 최근 이스탄불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성 구세주 교회’(Church of Saint Savior)를 모스크로 전환한 데 대해, 유럽연합주교회의위원회(COMECE)가 “터키 기독교의 역사적 뿌리를 희석시키는 시도”라고 비판했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 위…
스코틀랜드, 교회, 에든버러

스코틀랜드인 절반 이상이 ‘무종교’… ‘스코틀랜드 교회’는 10년 만에 12%↓

스코틀랜드 인구의 절반 이상이 무종교인이라는 새로운 데이터가 나왔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최근 발표된 스코틀랜드의 2022년 인구조사 데이터에서 절반 이상(51.1%)이 종교가 없다고 답했는데, 이는 지난 2011년 인구조사에서의 36.7%에 비해 크게 증…
프로라이프, 친생명, 반낙태

英, 조기 총선 방침… 극단적 낙태법 개정 무산될 듯

영국 리시 수낵 총리가 오는 7월 4일 조기 총선을 치르겠다고 밝히자 친생명 단체들이 안도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22일(이하 현지시각) 총리의 발표에 따라 의회는 곧 해산될 예정으로, 이는 수십 개 법안이 이번 의회에서 더 이상 진행될 수 없음을 의…
영국 성공회, 청년, 다음 세대, 청소년,

영국성공회, 다음세대 전도에 수백억 원 투자

영국성공회가 더 많은 청년들과 청소년들을 교회로 인도하기 위한 ‘선교와 전도’ 프로젝트에 천문학적 예산을 지출하고 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영국성공회 ‘전략적 선교 및 사역 투자위원회’(SMMIB)는 지난해 영국교회 프로젝트와 교구에 6,0…
2024년 5월 5일, 러시아 모스크바 소재 구세주 그리스도 대성당에서 키릴 총대주교가 부활절 예배를 집전하고 있다.

러시아정교회서 10대 소년들도 포함된 군사훈련 논란

러시아정교회가 오팔리카 소재 교회에서 12세의 소년들을 대상으로 군사 훈련을 시작했다. 이 훈련은 우크라이나전에 참전한 러시아군에 의해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우크라이나 매체 ‘키이우포스트’에 따르면, 모스크바 타임스는 최근 라스노고르스크 …
‘60분’의 X(구 트위터) 계정에 올라온 인터뷰 영상.

교황, “인간은 기본적으로 선하다” 발언 논란

프란치스코 교황이 “인간의 마음은 기본적으로 선하다”고 주장한 것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교황은 최근 미국 매체 ‘60분’(60 minutes)과의 인터뷰에서 진행자 노라 오도넬이 “세상을 볼 때 희망을 주는 것이 무엇인…
프랑스 샤르트르 대성당.

프랑스 성당서 마리아 동상 참수되고 의자 불타

지난해 프랑스 내 기독교인을 대상으로 한 증오 범죄 건수가 거의 1,000건에 달했다는 보고가 나온 지 두 달 만에, 프랑스 베레프트 교구의 성당에 있는 마리아 동상이 참수되고 의자가 불에 타는 사건이 발생했다. 현지 매체 ‘라누벨 리푸블리크’(La Nouvelle Répu…
성경, 성경책, 묵상, 말씀, 신앙, 어린이, 기도, 청소년

英 청년 종교인들, 선배들보다 더 신앙적

영국 청년 종교인들이 높은 수준의 신앙적인 헌신을 하고 있음을 보여 주는 새로운 조사 결과가 나왔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여론조사 기관 화이트스톤은 IIFL(신앙영향연구소)의 의뢰를 받아 영국 성인 2,064명을 대상으로 신앙에 대한 태도를 조사…
영국 인문학 캔터베리 대성당

英 의회, 낙태 비범죄화 논의 추진… 시민들, 강력 반발

영국 하원의원들이 조만간 낙태를 비범죄화하는 형법 개정안과 관련해 토론할 예정인 가운데, 해당 토론이 진행되는 동안 의회 밖에서 수백 명이 생명 수호 집회에 나설 전망이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영국자유수호연맹(ADF UK), 크리스천컨선(Christian Concer…
테일러 스위프트

독일 수백 년 된 교회, 주일예배서 테일러 스위프트 음악 틀어

독일에서 수백 년 된 한 교회가 주일예배 도중 미국의 유명 가수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의 음악을 선보여 논란이 되고 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하이델베르그에서 유명한 성령교회는 청년들을 모으기 위해 ‘반(反)영웅-테일러 스위프트 교회 …
성별 젠더

체코 헌법재판소, “수술 없이도 성전환 가능” 판결

체코 헌법재판소는 7일(이하 현지시각) 공식적으로 성별을 변경하기 위해 불임수술을 포함한 성전환 수술을 받도록 한 법 조항에 일부 위헌 판결을 내렸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체코 헌법재판소는 “해당 조항은 위헌적이고, 성전환자들이 인간의 존엄성과 관련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