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부 기자

국제부 기자

영국 새 여성 총리

英, 마가렛 대처 이후 두 번째 여성 총리 탄생

영국에서 두 번째 여성 총리가 탄생했다. 지난 8일(현지시각) 집권 보수당 대표 경선에서 테리사 앤드리아 레드섬 에너지차관이 돌연 사퇴하면서, 함께 결선에 진출했던 테리사 메이 내무장관이 사실상 여성 총리로 확정됐다. 메이 장관은 그동안 받아 온 성원…
빌리 그래함 목사

빌리 그래함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은 어떤 경우에도 외롭지 않다”

신자와 불신자 모두 동일하게 타자(打者)가 커브볼을 마주하는 것처럼 인생의 예기치 못한 난관을 경험할 때가 있다. 그 난관들은 건강이나 가정 또는 경제 문제 등으로 다음과 같은 질문을 우리에게 남긴다. ‘하나님은 도대체 어디 계신 것인가?’ 세계적으로 …
존 파이퍼 목사.

존 파이퍼, ‘열 처녀 비유’ 들어 “예수 재림 준비해야”

미네소타주 소재 베들레헴신학대학교 총장 존 파이퍼(John Piper) 목사가 ‘열 처녀의 비유’를 들어 “기독교인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을 준비하고, 아직 구원받지 못한 영혼들을 시급히 전도해야 한다“면서 “무엇보다 마지막 때를 위해 준비돼 있어야 한다”…
미국인들과 종교,

매주 교회 가는 美 여성, 불참자보다 자살률 5배 낮아

미국 여성들 중 일주일에 한 번 이상 교회 예배에 참석하는 이들이 종교 모임을 갖지 않는 이들에 비해 자살률이 5배 이상 낮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미국의사협회정신의학저널’(JAMA Psychiatry)이 미국 전역 30…

트뤼도, 캐나다 현직 총리 중 최초로 게이 퍼레이드 참여

캐나다에서 가톨릭 신자인 저스틴 트뤼도(Justin Trudeau·45)가 현직 총리로는 최초로 게이 프라이드 퍼레이드에 참가했다. 가디언지에 따르면, 트뤼도 총리는 지난 3일(현지시각) 토론토에서 열린 퍼레이드 도중 29세의 시리아 난민과 함께 행진했다. 바셀 맥리시라는…
릭 워렌

릭 워렌 목사가 말하는 ‘응답받는 기도의 4가지 비결’

오렌지카운티 소재 새들백교회의 담임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릭 워렌 목사가 최근 ‘응답받는 기도의 4가지 비결’을 소개했다. 릭 워렌 목사는 구약의 예언자 느헤미야의 상황을 적용해, ‘응답받는 기도’에 관한 글을 지난 5일(현지시각) 웹사이트 데일리호…
토론토 큰빛교회의 임현수 담임목사

北 억류된 임현수 목사, 6개월 만에 기자회견

지난 1월 말 북한에 억류된 것으로 알려진 캐나다 토론토 큰빛교회 임현수(60) 목사가, 약 6개월 만인 7월 30일(현지시간) 평양 인민문화궁전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조선중앙통신은 임 목사가 북한 전복 음모 등의 범죄 혐의를 인정했다고 보도했다. 그러나 임 목사…

시드니 대주교 “사회가 동성결혼으로 기독교인 괴롭혀”

호주에서도 동성결혼 합법화가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이와 관련해 현지 가톨릭 지도자가 “사회가 기독교인들을 괴롭히고 있다”고 말했다. 앤서니 피셔 시드니 대주교는 16일(현지시각) 가톨릭뉴스서비스와의 인터뷰에서 “우리 문화 속에 이제 더는 결혼을 ‘…

홀로코스트서 구조된 유대인, IS에게서 기독교인 구한다

IS에 의한 이라크·시리아 기독교인 대학살 소식을 전해 들은 그는, 이제 자신이 기독교인들에게 진 빚을 갚기 위해 나섰다. 그는 와이덴펠드기금(Weidenfeld Safe Havens Fund)을 설립하고 가장 먼저 2000여 명의 기독교인들을 폴란드의 안전한 곳으로 이주할 수 있도록 돕고 …

미국장로교 교인, 100만 달러 선교 헌금

미국장로교(PCUSA) 산하의 장로교세계선교회(Presbyterian World Mission)에 한 교인이 100만 달러(한화 약 11억4,620만 원)를 헌금했다. 마이애미쇼어스장로교회(Miami Shores Presbyterian Church)의 교인인 짐 데이비스(Jim Davis)가 이집트 선교를 위해 사용해 달라며 이 같이 헌금한 것…

나이지리아서 소녀 동원된 자살테러… 보코하람 소행인 듯

나이지리아에서 16일(현지시각) 이드 알피트르(Eid al-Fitr) 축제 동안 잇따른 테러로 최소 64명이 사망했다. 이드 알피트르는 이슬람 라마단이 끝나는 날 모스크(이슬람 사원)에 모여 함께 예배를 드리고 음식을 나누는 축제다. 다마투라(Damaturu)에서는 10대 소녀와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