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가자지구

이스라엘, 가자지구 내 지상군 병력 일부 철수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 휴전 협상이 재개된 시점에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남부에서 지상군 병력 상당수를 철수했다. 영국 가디언은 7일(이하 현지시각) “이스라엘군의 남부 병력 철수 발표가 휴전 협상이 재개되는 시점에 이뤄졌다는 점에…
현존하는 최고 서적 Crosby-Schøyen Codex가 경매에 나온다.

현존 最古 기독교 전례서, 경매 나온다… 낙찰가 수십억 예상

6월 11일 런던에서 경매를 앞두고 있는, 3~4세기경 작성된 기독교 전례서 크로스비-쇼엔 코덱스(Crosby-Schøyen Codex)에 대해 최근 CNN이 보도했다. 국제 경매업체 크리스티(Christie's)에 따르면, 이집트 파피루스에 콥트어로 쓰여진 크로스비-쇼엔 코덱스는 최초의 기독교 …
아프리카 지도, 케냐, 소말리아,

알샤바브, 소말리아에서 기독교인 6명 살해 혐의

이슬람 극단주의자 알샤바브 소속 무장세력 용의자들이 지난 3월 29일 소말리아 국경 도시 도블리에서 케냐 기독교인 상인 6명을 살해했다. 케냐 북부의 한 기독교 지도자는 최근 모닝스타뉴스와의 인터뷰에서 “6명의 비밀 기독교인들이 소말리아 남부 주바 지…
시리아 이슬람

이스라엘, 시리아 주재 이란 영사관 폭격… 중동 내 확전 우려

이스라엘군이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 주재 이란 영사관을 폭격해 이란 혁명수비대(IRGC) 고위 간부 등 다수의 사망자가 발생한 가운데 이란을 비롯해 친이란 무장세력 헤즈볼라도 이스라엘에 대한 보복을 공언해 중동 내 확전 우려가 고조되고 있다. 시리아 국영 …
나이지리아 살해 및 구금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마을서 총격 발생… 목회자 포함 6명 사망

나이지리아 중부 나사라와주에서 풀라니 목자들의 공격으로 목사 1명과 기독교인 5명이 목숨을 잃는 사건이 발생했다. 나사라와주 키아나 카운티 카다르코 지역의 지도자인 데니스 우차(Denis Utsa)는 CDI-모닝스타뉴스와의 인터뷰에서 “풀라니 목자들이 지난 22일(…
미라클, 시에라리온, 순교자의소리

사탄 믿다가 전도된 소녀, 할머니에게 생명 위협받아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는 최근 사탄을 믿다가 예수님께 돌아온 한 소녀의 이야기를 소개했다. 이에 따르면, 아프리카 시에라리온(Sierra Leone)의 소녀 미라클(Miracle·24)은 할머니에게 비밀 사탄 숭배 집단을 위해 악령을 불러내고 잔인한 의식을 행하는 법을 배…
2010년 아이티 지진 이후, 현지에 설립된 기독교 인도주의 사역인 라이브비욘드(LiveBeyond)는 매주 약 1500명의 임산부에게 산전 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티 기독의료단체, 무장공격서 건물 지켜내

아이티 수도 포르토프랭스에서 약 20마일 떨어진 라이브비욘드 미니스트리(LiveBeyond Ministry)의 건물이 3월 21일 수십여 명의 무장괴한들에게 공격을 받았으나, 자체 보안팀이 이를 격퇴시켰다고 뱁티스트프레스(BP)가 보도했다. 라이브비욘드 CEO이자 공동 창립자인 …
조나 강가스 목사와 조세핀 강가스 사모.

나이지리아 법원, 가출 소녀 도운 목회자 부부에 ‘무죄’

나이지리아 카두나주 고등법원이 납치 및 개종 혐의로 3년 넘게 투옥 중이던 조나 강가스(Jonah Gangas) 목사와 그의 아내 조세핀(Josephine) 사모에게 무죄를 선고했다. ‘위닝올복음주의교회’(Evangelical Church Winning All, ECWA)에 소속된 두 사람은 젊은 무슬림 소녀를 납치…
2024년 3월 15일, 아이티에서 발생한 갱단 폭동으로 수도 포르토프랭스의 80%가 점령된 것으로 추정된다.

美 목회자 가족, 아이티 폭력 사태 속 여전히 억류돼

미국 정부가 카리브해 섬나라 아이티에서 자국민들을 대피시키기 시작한 가운데, 보스턴 출신 목회자의 가족들이 여전히 억류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아이티에서 최근 몇 주간 지속되는 갱단 폭력 사태로 디에포트 플뢰리생 목사…
가자지구

美, UN 안보리에 ‘가자지구 즉각적 휴전’ 촉구 결의안 제출

미국이 가자지구 전쟁의 즉각 휴전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에 제출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토니 블링컨(Tony Blinken) 미 국무부 장관은 20일(현지시각) 사우디의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 억류된 인질의 석방과 연…
잭 힙스 목사가 미국 갈보리 채플 치노 힐스 교회에서 설교를 전하고 있다.

美 대형교회 목사 “하마스, 주민들 ‘전쟁 도구’로 이용”

미국의 한 대형교회 목회자가 이슬람 테러 조직 하마스가 팔레스타인인들을 이스라엘에 대한 ‘전쟁 수단’으로 이용하고 있다고 강하게 규탄했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캘리포니아 ‘갈보리 채플 치노 힐스’(Calvary Chapel Chino Hills)의 잭 힙스(Jack Hibbs) …
우간다

무슬림 전도한 우간다 기독교인, 극단주의자들에 살해돼

우간다 동부에서 한 기독교인이 무슬림을 전도했다는 이유로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에게 목숨을 잃는 사건이 발생했다. 키사 마솔로(Kiisa Masolo·45)는 지난 3월 8일 나카로케와 부사자브완쿠바 거리에서 설교하고 오후 7시에 시론코 지역 부나부카 교구 나키티쿠 마…
콥트 정교회

콥트정교회 “동성 커플 축복 허용한 가톨릭과 대화 중단”

콥트정교회가 동성 커플 축복을 허용하기로 한 로마가톨릭교회와 대화를 중단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콥트 지도자들은 최근 이집트 와디 엘 나트룬에서 성회(the Holy Synod)를 열었다. 참석자들은 다양한 수도원을 인정하고 결혼 상담에 정신 건강 …
나이지리아

학생 300여 명 납치한 나이지리아 무장단체, 8억 요구

최근 나이지리아에서 300여 명의 학생을 납치한 무장세력이 이들의 몸값으로 총 10억 나이라(약 8억 2,000만 원)를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13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피랍 학생 가족의 대변인 역할을 하는 쿠리가 마을 지도자 주브릴 아미누 씨는 “납치…
북부 나이지리아 여성 채리티의 초상화

“박해받는 여성의 눈물 ‘금빛’으로 표현한 것은…”

예술가이자 인권운동가인 한나 로즈 토마스(Hannah Rose Thomas)가 최근 전쟁으로 피해를 입은 여성들과 함께 세계 최고의 트라우마 치유 미술 워크숍을 여행했다. 그녀의 데뷔 아트북인 ‘황금의 눈물’(Tears of Gold)은 전쟁과 성폭력에서 살아남은 분쟁 지역의 여성들의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