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하마스 팔레스타인 이스라엘

이스라엘, 사망자 집계 1,200여 명으로 늘어나

하마스 테러단체 공격으로 인한 이스라엘 측 사망자가 1,200명으로 늘어났다고 이스라엘 방위군(IDF)이 공식 보고했다. 현지 언론 KRM에 의하면, 현재까지 집계된 군인 사망자는 170명이다. IDF가 가자 국경 인근 마을 통제권을 모두 되찾은 후, 테러 및 재난 상황 후 시…
아프가니스탄, 지진,

지진 사상자 4,500명 넘은 아프간, 장비 부족해 ‘맨손 구조’까지…

11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지난 7일 지진이 강타한 아프가니스탄에 규모 6.3의 여진이 발생했다. 유럽지중해지진센터(EMSC)에 따르면, 진앙은 헤라트주의 주도 헤라트의 북북서쪽 31㎞ 지점이다. 강진 후 진원 깊이 10㎞ 여진이 두 차례 이…
이스라엘, 중동, 하마스, 가자지구, 팔레스타인

예루살렘 총대주교, 즉각적인 폭력 중단 촉구

하마스가 이스라엘에 공격을 감행하자, 예루살렘 총대주교를 비롯한 교계 지도자들이 즉각적인 폭력 중단을 촉구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예루살렘 총대주교는 “계속되는 분쟁의 파괴적인 결과에 대해 애도하며, 성지에 거주하는 현지인들과 연…
이스라엘 하마스 가자지구

이스라엘 단기체류 국민 218명 출국… 한국인 피해는 없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의 교전이 이어지는 가운데, 이스라엘에 체류 중인 우리 국민 일부가 귀국길에 오른다. 외교부에 따르면, 9일(이하 현지시각) 오후 단기체류자 중 191명이 대한항공 편으로 현지를 떠났고, 27명은 육로를 통해 인접국 요르단…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의 무력 충돌로 인해 가자지구 일대가 초토화되어 있다.

‘하마스의 이스라엘 공격’ 미국인 사망자 11명으로 증가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의 이스라엘 공격으로 사망한 미국 시민이 최소 11명으로 늘어났으며, 하마스가 납치한 인질 중에는 미국인도 포함된 것으로 밝혀졌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조 바이든 대통령은 10일 성명에서 “이번 주말 이스라엘에 …
아프간 아프가니스탄 지진

아프간서 또 지진… “새 인도주의적 지원 필요”

2022년 6월 지진 후 1년만에 또 여진 공포로 사람들 야외 머물러 세이브더칠드런 “식량부족 심각” 아프가니스탄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인 서부 헤라트주 인근에서 지난 7일(현지시간) 오전 11시경 규모 6.3의 지진이 발생, 2천 명 이상이 사망하고 1천 9백여 채의 …
통곡의 벽 헤롯 성전 예루살렘 이스라엘

‘예수 믿는 유대인’이 본, 하마스의 이스라엘 공격

저명한 메시아닉 쥬(예수를 믿는 유대인) 변증가이자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 칼럼니스트인 마이클 브라운(Michael Brown) 박사는 최근 ‘미국 유대인으로서 하마스의 이스라엘 공격에 대해 떠오른 10가지 있는 그대로의 생각들’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브…
이스라엘, 하마스, 이란

“가자지구 난민 12만 명 발생… 인도주의 위기 커져”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의 대규모 기습 공격에 대응해 가자지구를 전면 봉쇄하면서 가자지구가 또 한 번의 인도적 위기에 직면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왔다. 교전 사흘째인 9일(이하 현지시각) 영국 BBC 등 외신은 “가자지구 주민들은 하마스가 이…
osce

“튀르키예, 지난 3년간 외국인 목회자 가족 70여 명 추방”

최근 폴란드에서 열린 인권 행사에서 튀르키예의 종교 소수자, 특히 기독교인들에 대한 인권 침해 문제가 다뤄졌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인권단체 국제 자유수호연맹(ADF International)은 지난 바르샤바에서 열린 유럽안보협력기구(OSCE) 회의에서 패널…
이스라엘 하마스 가자지구

주 이스라엘 대사관 “체류 중 국민 있다면 신속 출국을” 권고

주이스라엘 대사관에서 성지순례 여행객 철수 관련 공지를 잇따라 내보내고 있다. 대사관 측은 “9일 22시 45분 텔아비브 발 예정 대한항공 비행편은 10월 10일 13시 45분 출발로 변경된 것으로 최종 확인됐다”며 “수요일과 금요일 출발 예정 항공편의 운행 여부는 …
통곡의 벽 헤롯 성전 예루살렘 이스라엘

이스라엘 성지순례객 360여 명, 10일부터 철수

성지순례로 이스라엘을 방문중인 우리 국민 360여 명이 모두 안전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현지 철수 계획도 진행되고 있다. 국내 유일 이스라엘 수도 텔아비브 직항을 운항중인 항공사 대한항공은 11일과 13일 인천발 텔아비브행 직항편을 운행하지 않기로 했다…
하마스 팔레스타인 이스라엘

이스라엘 “가자지구 인근 모든 마을 통제권 회복”

하마스, 4,400여 발 로켓포 발사 이스라엘 사망자 수는 700여 명 팔레스타인 사망자 수는 436명 ▲스데롯의 주택에 로켓이 떨어진 모습. 분쟁이 발생한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군이 모든 마을에 대한 통제권을 되찾았다고 발표했다. 10월 9일 오후 12시 30분(이하 …
이스라엘, 하마스, 이란

WSJ “하마스의 이스라엘 공격 배후는 이란”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이스라엘 기습 공격 배후에 이란이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에 대해 이란 측은 “팔레스타인을 지지한다”면서도 공격에 관여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8일(이하 현지시각) 월스트리트저널(WSJ)은 하마스와 이란 등의 지원을 받는…
하마스, 이스라엘

美 초교파 단체, 하마스 공격 규탄… 이스라엘 위한 중보기도 촉구

지난 7일(이하 현지시각) 발생한 하마스의 공격에 따른 이스라엘 사망자 수가 최소 700명으로 늘어났으며, 구조대원들은 레이브 음악 축제 현장에서 시신 260구를 발견했다. 이어진 이스라엘의 보복 공습으로 가자지구 주민 300명 이상이 목숨을 잃었다. 팔레스타인 …
코덱스 사순 소더비 히브리어 성경

현존 최고 히브리어 성경, 이스라엘 박물관에 전시

텔아비브에 있는 유대인 박물관(ANU Museum of the Jewish People)에 따르면, 가장 오래되고 가장 완벽한 형태의 히브리어 성경 사본이 5일 이스라엘에 도착해 이 박물관에 10월 11일부터 전시된다. 히브리어 성경 ‘코덱스 사순’(Codex Sassoon)은 곧 유대인 박물관에 영구적으…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