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AI, 인공지능

美 목회자들의 AI 활용: 업무엔 OK, 설교 준비엔 NO

일부 목회자들이 교회에서 인공지능(AI)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는 데는 익숙해지고 있지만, 설교 준비에 관해서는 여전히 경계심을 가지고 있다고 미국 남침례회 교단지인 뱁티스트프레스(BP)가 보도했다. 미국 바나(Barna)그룹이 최근 발표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
조 바이든

美 바이든 행정부, LGBT 활동가에 고액 연봉 지급

바이든 행정부가 미국 특사로 임명한 LGBT 활동가가, 재직 중 억대 연봉을 수령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직책은 성소수자(LGBTQI+) 인권 증진을 위한 미국 특사로, 오바마 행정부가 처음 만들었으나 트럼프 행정부 당시에는 공석으로 유지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
트랜스젠더, 성중립 화장실, 동성애, 성소수자

美 법원 “기독 의료진에 성전환 수술 강요 불가”

미국 연방법원이 바이든 행정부의 명령에도 불구하고 “기독교인 의료진은 트랜스젠더 정체성을 밝힌 개인들에게 선택적 신체 손상 수술을 강요할 수 없다”고 판결했다. 미국 노스다코타 지방법원은 최근 기독교고용주연합(CEA)에 유리한 일부 약식 판결을 내렸…
올리벳 올리벳대 올리벳대학교 장재형 목사 장다윗

美 올리벳대 개교 20주년… “땅끝까지 복음을”

올리벳대학교(OU)가 3일 개교 20주년을 맞아 캘리포니아 리버사이드에 소재한 메인 캠퍼스에서 기념식을 열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 앞선 기념예배에서 ‘너희 안에서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이루실 것을 확신하노라’(빌1:3-5)는 제목으로 설교한 올리벳대학…
설교, 예배, 청중, 교인,

나의 예배는 이교도적인가? 7가지 구분 방법

미국 크리스천헤드라인스가 ‘당신의 예배가 참된 기독교적 예배인지 이교도적 예배인지 알아보는 7가지 테스트’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이 글을 쓴 타드 프루이트(Todd Pruitt)는 버지니아주 해리슨버그에 위치한 언약 장로교회의 담임목사이며, Ref21과 1517…
노트르담대학교

美 100년 된 노트르담대학교 폐쇄 결정

100년 넘게 운영돼 온, 미국 오하이오주의 한 가톨릭대학교가 문을 닫게 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오하이오주 사우스 유클리드에 소재한 노트르담대학교는 최근 성명을 통해 “대면교육이 2024년 봄학기 말에 종료된다”고 밝혔다. 노트르담대…
미국 댄버리 연구소의 웹사이트.

美 기독교 세계관 회복 위한 댄버리연구소 출범

미국의 주요 기독교 단체들이 연합하여 기독교 세계관을 부흥시키기 위한 ‘댄버리 연구소’(Danbury Institute)를 출범시켰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2월 29일에 공식 발표된 이 연구소는 18세기 댄버리 침례교(Danbury Baptists)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기독교인들이…
빌리 그래함 목사와 여동생 진 그래함 포드.

故 빌리 그래함 목사의 여동생 진 그래함 포드 별세

故 빌리 그래함 목사의 여동생 진 그래함 포드(Jean Graham Ford)가 91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조카 프랭클린 그래함(Franklin Graham) 목사가 페이스북을 통해 그녀의 유산과 주님에 대한 사랑을 회상했다”며 관련 소식을 전했다. 빌리 그래…
미국 워싱턴 DC에 위치한 의회의사당 건물.

美 상원, 종교 자유 침해국 제재 결의… “외교의 핵심”

미국 상원이 국제적 종교 자유를 침해하는 국가들을 처벌하기 위해 미국 정부가 외교 및 제재 수단을 동원하도록 요구하는 결의안을 도입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공화당 상원의원인 크리스 쿤스(델라웨어), 제임스 랭크포드(버지니아), 톰 틸리스…
북한 지도

“北, 자유지수 최악 중 최악… 100점 만점에 3점”

미국 워싱턴DC에 본부를 둔 국제인권단체 프리덤하우스가 발표한 자유지수에서 북한이 세계 최하위권을 기록했다.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프리덤하우스는 최근 전 세계 210개 국가를 ‘완전히 자유로운 국가’(Free), ‘부분적으로 자유로운 국가’(Partly Free), ‘…
테네시주 빌 리(Bill Lee) 주지사.

美 테네시주, ‘동성결혼 허가증 발급 거부법’ 통과

미국 테네시주에서 공무원에게 자신의 종교적 신념에 따라 동성결혼 허가서 발급을 거부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법안이 최종 승인되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테네시주의 공화당 주지사인 빌 리(Bill Lee)는 최근 하원 법안 878호에 서명했다. 공화당이…
수천 명의 히스패닉계 이민자들이 미국 국경을 향해 이동하고 있다.

美 55% “불법 이민, 치명적 위협”… 바이든 재선 발목 잡나

갤럽(Gallup)의 새 조사에서 기록적 비율의 미국인들이 불법 이민을 국가의 중대한 위협으로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갤럽은 2월 1일부터 20일까지 수집된 미국 성인 1,016명의 응답을 기반으로 한 여론조사 결과를 최근 발표했다. 응…
미국, 성조기, 미국인,

美 69%, 언론 자유 방향성 우려

미국인의 대다수가 미국이 ‘언론의 자유’ 문제에서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믿지만, 상당수는 자신이 불쾌하다고 여기는 견해를 검열하는 데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개인 권리 및 표현 재단’(Foundation for Individual …
UMC, 연합감리회

‘동성애 내홍’ 美 UMC, 40년 만에 최소 규모 예산

지난 몇 년간 수천 개의 교회 탈퇴를 경험한 미국 연합감리교회(UMC)가 40년 만에 가장 낮은 예산을 승인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의하면, 테네시주 프랭클린에서 2월 19~20일에 열린 회의에서 ‘UMC 총회 재정 및 행정협의회’는 2025~2028년의 교단 예산을 약 3…
YWAM 공동창립자

YWAM 공동창립자 “최악의 비극… 하나님 의지하는 중”

최근 탄자니아 아루샤 근처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로 예수전도단(YWAM) 선교사 11명이 사망한 가운데, 현재는 고인이 된 로렌 커닝햄(Lauren Cunningham)의 사모로서 1960년에 이 단체를 공동 설립한 달린 커닝햄(Darlene Cunningham)이 눈물을 흘리며 안타까움을 전했다. 미국 크…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