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미국 앨라배마주 버밍엄에 위치한 연합감리교회(UMC) 산하의 버밍엄-서던 대학.

168년 된 UMC 산하 기독대학, 재정난으로 폐쇄

미국 연합감리회(United Methodist Church, UMC)와 연계된, 앨라배마주의 한 인문대학이 재정난으로 인해 오는 5월 31일 닫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버밍엄-서던대학(Birmingham-Southern College) 이사회는 3월 26일 투표에서 이 같이 결정했다. BSC 이사회 의장인 …
트럼프

트럼프가 ‘이 성경’ 지지하자… 기독교계 찬반 논란 격렬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고난주간 동안 ‘하나님께서 미국을 복되게 하신다’(God Bless the USA)는 이름의 성경을 지지한 데 대해, 기독교계에서 상반된 반응이 나오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트럼프는 지난달 26일 소셜…
카리브해 섬나라 아이티에서 주민들이 갱단 폭동을 피해 도망치고 있다.

‘갱단 폭동’ 아이티서 약 한 달 만에 美 선교사들 구출돼

지난 2월 말 갱단들이 카리브해의 섬나라 아이티를 장악한 후 발이 묶였던 미국 선교사들과 시민들이 몇 주 만에 구출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2013년 10월부터 남편 라이언과 함께 아이티에서 선교사로 일해 온 ‘러브 어 네이버 미니스트리’(Love A…
순교자의소리, 중보기도

[순교자의소리] 금주의 중보기도(4/1~4/7)

4/1 쿠웨이트: 더 많은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듣고 믿을 수 있도록. 4/2 오만: 홀로 예배드리는 성도들이 하나님 임재의 기쁨과 위로를 경험하도록. 4/3 베냉: 가족과 마을 주민들에게 구타당하고 때론 죽임당하는 새신자들을 위해. 4/4 카타르: 카타르…
토마스 슈마허

WEA 토마스 슈마허 사무총장 사임

세계복음연맹(WEA) 사무총장 토마스 슈마허 (Thomas Schirrmacher) 대주교가 건강상의 이유로 지난달 31일(이하 현지시각) 사임했다. 슈하머 사무총장은 단임 임기를 마쳤던 에프라임 텐데로(Efraim Tendero) 전 사무총장에 이어 지난 2021년 취임했다. 그의 임기는 당초 2026년 2…
동성애, 동성결혼, 남자며느리

브라질 동성혼, 전년대비 20% 증가… 합법화 이후 최고치

브라질에서 동성결혼이 이성결혼보다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3월 27일(이하 현지시각) 브라질 지리통계연구소(IBGE)가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브라질의 동성결혼 등록 건수는 11,000건으로, 전년 대비 20% 증가했다. 2011년 브라질에서 동성…
가자지구

美 기독 지도자 140여 명, 가자지구 내 ‘영구적 휴전’ 촉구

미국에서 약 140명의 기독교 지도자들이 가자지구의 영구적 휴전과 이스라엘에 대한 군사 지원 중단을 촉구하는 서한에 서명했다. 1984년에 설립된 비영리단체인 ‘중동 평화를 위한 교회들’(Churches for Middle East Peace, 이하 CMEP)은 조 바이든 대통령 앞으로 보낸 서…
케이트 미들턴

英 성공회, 암 투병 고백한 왕세자비 위한 특별기도문 발표

영국의 케이트 미들턴(Kate Middleton) 왕세자비가 암 치료를 받고 있다는 소식이 공개된 이후, 기독교계에서도 격려와 기도가 쏟아졌다. 미들턴 왕세자비는 22일(이하 현지시각) 공개된 영상에서 “지난 1월 큰 수술을 받았고 당시에는 암이 아니라고 판단했으나, 수…
니카라과,

니카라과, 美 사역단체 소속 목회자 11명에 ‘유죄’ 판결

니카라과 사법부는 미국에 본부를 둔 ‘마운틴 게이트웨이 미니스트리’(Mountain Gateway Ministry) 사역과 연계된 니카라과 목회자 11명에게 돈세탁 혐의로 최근 유죄 판결을 내렸다. 이 판결은 마나과의 중앙사법단지에서 비공개로 내려졌다. 현지 검찰은 “니카라과…
청년, 예배, 교회, 신앙, 기도, 미국인

美 교회에 사람들 가장 많이 오는 날은 ‘부활절’

미국에서 사람들이 교회에 가장 많이 모이는 때는 ‘부활절’, ‘크리스마스’ 등 절기인 것으로 나타났다. 여론조사기관 라이프웨이리서치(Lifeway Research)가 지난해 8월부터 9월까지 미국 개신교 목회자 1,004명과 교인 1,00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목…
앨라배마주 몽고메리 S. 페리 스트리트에 위치한 퍼스트 뱁티스트 처치.

美 앨라배마 교회 방화 시도한 중국인, ‘징역 8년’ 선고돼

미국 앨라배마주에서 교회에 방화를 시도하고 불법으로 총기를 소지한 중국인 여성이 8년 이상의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앨라배마주 중부 연방 법원은 최근 샤오친 옌(Xiaoqin Yan, 30)에게 가석방 없는 징역형 102개월을 선고했다. 옌은…
포르투갈 알마다에 위치한 구세주 그리스도상.

성공을 위한, 시대를 초월한 예수님의 원칙 7가지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웨스 린지(Wes Lindsey)가 쓴 ‘예수님처럼 지도하기: 오늘날 성공을 위한 7가지 시대를 초월한 원칙’을 최근 게재했다. 웨스 린지는 플로리다의 비영리 기독교 단체 ‘메디쉐어/크리스천케어 미니스트리(Medi-Share/Christian Care Ministry)의 마…
부활, 빈무덤, 부활절

예수의 부활이 확신시켜 주는 것 4가지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하베스트크리스천펠로십(Harvest Christian Fellowship)의 담임인 그렉 로리(Greg Laurie) 목사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이 신자에게 확신시켜 주는 4가지를 제시했다. 로리 목사는 ‘종말에 대한 불안, 부활절, 그리고 죽음의 소멸’이라는 주제로 …
교실, 학교, 수업, 학생,

호주법개혁위, 차별금지법 면제 조항 삭제 권고

호주법개혁위원회(ALRC)가 신앙을 기반으로 한 학교들에 관한 보고서를 발표하자, 현지 기독교 지도자들이 “호주의 종교 자유가 더욱 위협을 받게 됐다”며 경고의 목소리를 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해당 보고서에는 신앙 기반 학교가 성소수자 …
나이지리아 살해 및 구금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마을서 총격 발생… 목회자 포함 6명 사망

나이지리아 중부 나사라와주에서 풀라니 목자들의 공격으로 목사 1명과 기독교인 5명이 목숨을 잃는 사건이 발생했다. 나사라와주 키아나 카운티 카다르코 지역의 지도자인 데니스 우차(Denis Utsa)는 CDI-모닝스타뉴스와의 인터뷰에서 “풀라니 목자들이 지난 22일(…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