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부활절 퍼레이드

2024 한국교회 부활절 연합예배 설교문 “네가 믿느냐?”

할렐루야! 주님의 부활을 축하드립니다. 죽음을 이기고 다시 사신 예수 그리스도는 바로 우리의 구세주이심을 믿습니다. 오늘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에 참석하신 여러분 위에 하나님의 은혜와 평화가 함께 하시길 축원합니다. 새 봄처럼 어김없이 찾아온 주…
31일 서울시 강동구 명성교회에서 열린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 이승만 언급하며 성구 인용… “종의 멍에 메지 말라”

자유민주주의 북녘까지 확장해 예수님의 말씀 이 땅에 구현해야 한국교회의 대사회 기여도 치하 2024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이 “자유민주주의를 더욱 발전시키고 나아가 북녘까지 자유를 확장해 예수님의 말씀을 이 땅에 온전히 구현…
31일 명성교회에서 열린 한국교회 부활절 연합예배에서 인사말에 앞서 성도들에게 인사하는 윤석열 대통령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

2024 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대회장 장종현 목사)가 31일 부활주일 오후 4시 서울시 강동구 명성교회(담임 김하나 목사)에서 ‘부활, 생명의 복음 민족의 희망’을 주제로 열렸다. 이 자리에는 윤석열 대통령,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부활절 퍼레이드

2024 부활절 한국교회 특별기도

1. 예배(회복, 전도 부흥) 우리의 예배를 기뻐 받으시는 하나님, 한국교회의 예배가 온전히 회복되게 하옵소서. 찬양 가운데 거하시는 하나님, 시대의 징조와 기록된 계시의 말씀이 선포되는 강단마다 영혼이 소생하게 하옵소서. 부활 생명과 능력이 전파되는 곳…
우남 이승만 건국대통령 탄신 149주년 기념식 및 기념예배

“이승만, 경천애인의 기독정신으로 자유와 풍요 선물”

영화 <건국전쟁>의 흥행으로 한국사회 전반에 이승만 대통령에 대한 역사 바로 세우기가 한창인 가운데, 3월 26일 이 대통령 탄신 149년을 맞았다. 각계각층은 공산 세력으로부터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을 지켜낸 이 대통령의 업적을 재조명하며, 그의 건국정신 계승…
성락교회 교개협

성락교회 교개협, 7주년 기념예배

권사 170명, 호칭 안수집사 112명 임직식 거행 김성현 목사 측, 임직식 개최금지 가처분 제기 기각당해 교개협, 헌금반환, 장부열람, 간접강제금 등 소송 3건 승소 성락교회 개혁을 이끌어온 교회개혁협의회가 서울 영등포구 예배당에서 개혁 7주년 기념예배를 열…
서울지방노동위원회

법원·노동위, 노회·총회 재판에 의한 징계에 ‘자율권 존중’

부교역자 징계·해고 시 참고해야 할 중요한 판결·판정 법원 등은 목사·전도사를 ‘근로자’로 보는 것 주의해야 ‘근로계약서’ 아닌 ‘표준계약서’ ‘사역계약서’가 바람직 목사나 전도사의 징계 및 해고 등으로 인한 교회 내부의 분쟁과 소송이 빈번하…
횃불선교센터 원장 이형자 권사

이형자 횃불재단 전 이사장 별세

재단법인 기독교선교횃불재단 전 이사장 이형자 권사가 3월 17일 80세로 별세했다. 이형자 권사는 1977년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모임인 횃불회를 처음 시작했고, 1979년 설립된 한국기독교선교원 초대 원장, 1989년 설립된 (재)기독교선교횃불재단 원장과 이사장, 횃…
윤석열

윤석열 대통령, 김장환·장종현 목사 등 종교 지도자들과 오찬

윤석열 대통령이 12일 낮 청와대 상춘재에서 ‘종교 지도자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취임 후 세 번째로 열린 이날 오찬 간담회에는 기독교를 비롯해 천주교, 불교, 원불교, 유교, 천도교, 한국민족종교협의회 등 종교계 지도자들 10명이 초청됐다. 대통령실 서면…
JDR

JDR, ‘기독교의 애국 운동 역사’ 알리기 앞장서

JDR(JESUS DO RIGHT)이 105주년 기념 삼일절을 맞이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동성로에서 만세 운동을 재연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는 특별히 대구광역시 장로회 총연합회가 제17회 대구 3.1만세운동 기념 예배 및 재연행사에서 사용한 한복과 LED 차량을 지원하였을 뿐 …
채의숭 장로

‘100개 교회 설립’ 채의숭 장로 별세

대의그룹 회장 채의숭 장로가 지난 2월 29일 향년 86세로 별세했다. 충남 태안 출신인 채의숭 회장은 36세에 장로로 취임한 후 평생 장로로 섬겼다. 삼성과 대우에서 직장생활을 하다, 1989년 자동차 부품업체 대의그룹을 창립했다. 30여 개국에 교회 100곳 이상을 세…
윤석열

예배드리는 윤석열 대통령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오전 경기 수원 영통구 원천침례교회(담임 김요셉 목사)에서 열린 3·1 운동 제105주년 기념예배에 참석해 국가와 국민을 위해 기도하고 예배를 드렸다. 대통령실은 “현직 대통령의 3·1운동 기념예배 참석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그러…
윤석열

윤석열 대통령, 현직 대통령 첫 3·1절 기념예배 참석

자유와 번영 미래 향한 위대한 여정, 한국교회 있었다 평가해 고통받는 이들 위해 기도 감사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오전 경기 수원 영통구 원천침례교회(담임 김요셉 목사)에서 열린 3·1 운동 제105주년 기념예배에 참석해 국가와 국민을 위해 기도하고 예배를 드…
故 김명혁 목사의 손 떼 가득한 성경

故 김명혁 목사의 흔적 가득한 성경

故 김명혁 목사(강변교회 원로, 한국복음주의협의회 명예회장)가 지난 18일 향년 만 86세로 별세한 가운데, 유족들은 삼성서울병원 빈소에 고인이 생전 사용하던 성경책을 비치해뒀다. 고인의 흔적이 가득한 성경은 평소 그가 사랑하던 구절 중 하나인 시편 51편이 …
김명혁 목사 한복협 천국환송예배

“김명혁 목사, 마지막까지 작은 교회 격려하다 멋지게 떠나”

한국 복음주의 기독교계를 대표하는 목회자이자 신학자였던 김명혁 목사가 18일 교통사고로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가운데, 고인의 장례 일정이 20일부터 시작됐다. 특히 20일 오후 3시에는 김 목사가 30여 년 동안 총무와 회장을 역임하며 많은 애정을 쏟았던 한…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