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대법원

대법, ‘목회자 설교 고발’ 평화나무 김용민 이사장에 ‘손해배상’ 확정

대법원 제1부(주심 대법관 김선수)는 최근 김성일 목사(한소망교회 담임)가 평화나무 김용민 이사장을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소송’에서 김 이사장 측의 상고를 모두 기각하는 판결(사건번호 2022다233225)을 내렸다. 이로써 해당 사건은 지난 2021년 6월 수원지…
‘2022 자랑스런 선한 사마리아인 대상’

“주님 보시기엔 이들이 주인공” 2022 선한 사마리아인 대상

“말보다 행함으로 세상과 이웃 앞에 선한 사마리아인의 본을 보이신 분들이다” 각자의 자리에서 부르심의 사명을 묵묵히 감당하며, 복음을 삶으로 드러낸 이들의 헌신과 공로를 기리는 시간이 마련됐다. 17일 오전 10시 반 경기도 시흥 군자대현교회에서 USNDC…
홀리파워 국회 앞 차별금지법 반대 시위

목사 나서자 성도 화답… 부산 수영로교회 ‘홀리파워’, 국회 앞 시위

오전엔 이규현 담임목사, 오후엔 성도들이 피켓 들어 악법 폐지와 기독교 가치 구현에 목회자보다 앞장서 “반기독교 악법들, 정치 문제로 치부하는 교회 많아” 가정·교회 파괴하고 나라 무너뜨리는 행위 방관 못 해 올해 최악의 한파가 몰아친 14일, 포괄적 …
여의도순복음교회의 담임 이영훈 목사 1인 시위

여의도순복음 이영훈 목사도 1인 시위 대열 합류… “소신 밝히러 왔다”

이미 23개 기본 인권법 있음에도 새 독소조항 그들만 위한 법으로 다수 차별하는 역차별법 저출산 위기의 대한민국 현실과도 전혀 달라 드라마 등으로 청소년들 잘못된 결정의 위험 소수 의견 존중하지만, 다수 인권 피해 안 돼 세계 최대 교회인 여의도순복음교…
이규현 수영로교회 목사 1인 시위 동참

최악의 한파 뚫고, 부산서 올라와 1인시위 동참한 이규현 목사

차별금지법 법제화에 대한 위기의식에 시위 동참 문제 많이 알려진 것 같아도, 잘 모르는 국민 많아 차별금지 이름으로 많은 사람 차별할 위험성 내포 통과된 나라 문제 발생… 가정제도 기본윤리 파괴 대한민국은 반드시 막아내서 전 세계에 본이 되길 영하 10…
전광훈

전광훈 목사, 한기총의 이단 규정 시도 규탄 나서

무려 2년이 넘는 대표회장 공백 사태로 파행을 겪고 있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임시대표회장 김현성 변호사, 이하 한기총)가 난데없는 이단 규정으로 다시금 논란의 중심에 섰다. 한기총은 최근 임원회에서 전광훈 목사(한기총 전 대표회장) 등을 보고를 그대로 받았…
故 김선도 감독의 흉상, 존 웨슬리의 데스마스크(death mask)

전 세계 3개뿐인 존 웨슬리 ‘데스마스크’, 왜 광림교회에?

한국교회를 넘어 세계 감리교회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평가받는 故 김선도 감독(광림교회 원로, 전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회장)이 지난 28일 소천받았다. 이 소식에 국내외 기독교 지도자들이 애도를 표했다. 그의 죽음과 함께 세계 감리교회의 모교회이자 감…
2022 개정 교육과정(교과서) 및 국가인권정책기본계획 (NAP) 전면폐기 기도회 및 국민대회

“윤 정부 성공 바라지만… ‘개정 교육과정’ 강행 참담”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수기총), 전국학부모단체연합, 교육정상화를바라는전국네트워크(교정넷) 등 기독교계와 시민단체들이 12월 1일 용산 전쟁기념관 앞에서 집회를 열고, ‘2022개정 교육과정’과 관련해 책임자들에 대한 처벌을 촉구할 예정이다. 이들은 집회…
글로벌회개영성교회 회개마을

‘마을 전체가 신앙 공동체’ 천안 글로벌회개영성교회

‘기도 영성’으로 마을 전체를 하나의 신앙 공동체로 만든 교회가 있다. ‘회개마을’, 글로벌회개영성교회(담임 박전도 목사)가 그곳이다. 글로벌회개영성교회가 위치한 충남 천안시 광덕면 지장리 산속 마을 입구에는 ‘회개마을’이라는 팻말이 내걸려 있다…
故 김선도 감독 장례예배

“故 김선도 감독, 세계교회 속에 한국교회 드높여”

故 김선도 감독 장례예배가 28일 오전 9시 30분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광림교회(담임 김정석 목사) 대예배실에서 기독교대한감리회장(葬)으로 거행됐다. 이날 예배에선 레슬리 그리피스 영국 웨슬리채플 감독, 앤드류 몰리 월드비전 총재, 데이비드 윌슨 웨슬리신학…
김선도 세인트폴 명예신학박사

“김선도 감독은 오늘날의 웨슬리… 세계교회에 방향 제시”

“신앙의 확신과 은총에 낙관주의적인 역동성을 본 영국 감리교 목회자들은 큰 충격을 받고 돌아갔다. 역선교, 순환적 선교라는 새로운 이슈를 열어내셨다.” 지난 25일 92세를 일기로 소천받은 故 김선도 목사(광림교회 원로, 전 감리교 감독회장)의 입관예배가 26…
故 김선도 감독회장 빈소, 조문의 발걸음 이어져

故 김선도 감독 빈소 찾은 교계 지도자들 “이 시대 큰 어른”

25일 소천받은 故 김선도 전 감독회장(광림교회 원로)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 압구정동 광림교회에는 한국교회 지도자들의 애도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첫날 빈소에는 김삼환 명성교회 원로목사, 김장환 극동방송 이사장, 장종현 예장 백석 총회장, 이철 감리교 감…
성탄 트리 점등식

“슬픔 당한 이웃에 위로와 희망 나누는 성탄으로”

사랑으로 오신 예수님 탄생, 온 세상에 빛으로 CTS, 서울시청 광장 성탄 트리 앞 무대 개최 ‘2022년 대한민국 성탄 축제 성탄 트리 점등식’이 서울시청 광장에서 19일 오후 5시 개최됐다.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주최, 서울시와 백석대학교, 백석예술대학교, 사…
추수감사절 추수감사주일 미국 잔치 감사 휴일 축하 순례자 인디언 청교도

2022 추수감사주일, 추수감사절 유래는 400년 전 청교도

2022년 11월 20일은 국내 대부분의 교회가 추수감사절(주일)로 지킨다. 추수감사절의 유래는 간접적으로는 신구약 성경, 직접적으로는 청교도들의 ‘미국 이주’이다. 추수감사주일의 직접적이고 근대적 유래는 북미 대륙을 개척한 청교도들(Pilgrims)의 ‘감사’…
추수감사 추수 감사 열매 과일 가을 수확

추수감사절 2022, 성경적 유래와 의미, 한국의 역사

2022년 11월 20일은 국내 대부분의 교회가 추수감사절(주일)로 지킨다. 대부분의 교회들이 11월 셋째 주일을 추수감사주일로 지키지만, 10월 마지막 주나 11월 1-2째주 주일에 미리 지키는 교회나 교단들도 존재한다. 추수감사절의 유래는 간접적으로는 신구약 성경,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