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중국, 교회, 십자가, 기독교, 박해,

中 법원, 저명한 개신교 목사에 징역 14년 선고

중국 법원이 저명한 개신교 목사에게 징역 14년형을 선고했다. 목사의 아내와 교인 4명도 3년에서 10년 사이의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그들은 모두 미신을 사용해 법을 훼손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다. 자유아시아방송(RFA)는 최근 다롄시 간징쯔구 인민법원이 60…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

박해감시단체 “특별우려국서 인도 배제, ‘정의 희롱한 것’”

미국에 본부를 둔 기독교 박해 감시단체가 인도를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CPC)에서 제외시킨 미 국무부의 결정이 “정의를 회롱한 것”이라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인터내셔설크리스천컨선(International Christian Concern, ICC)의 제…
파키스탄

“종교 자유 증진한다는 파키스탄 정부 성명은 거짓”

파키스탄의 정부가 “종교 자유를 증진하고 비무슬림 신앙을 보호한다”는 성명을 발표하자, 인권 운동가들이 이를 비판하는 목소리를 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 국무부는 최근 파키스탄, 미얀마, 중국, 이란 등을 “종교 자유에 대한 심각한 …
김정일 김일성 우상화

BBC “北, 한국 드라마 본 10대에 ‘12년 노동형’ 선고”

북한의 10대 소년 2명이 한국 드라마를 봤다는 이유로 12년 노동형을 선고받았다. 영국 BBC가 입수해 18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한 한 영상에는, 야외 운동장에서 16세 소년 2명이 수갑을 차고 수백 명의 학생들 앞에 서 있는 장면과 “남한 문화가 10대들에게까지 퍼졌…
인도 지도

“지난해 인도서 기독교 박해 매일 평균 2건씩 발생”

인도 기독교인 박해 감시단체인 연합기독교포럼(UCF)은 최근 인도 기독교 공동체의 종교 자유와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즉각적인 관심과 조치를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UCF 전국 총괄 책임자인 A. C. 마이클(A. C. Michael)은 이 성명에서 “2023년 마지막 주에 하루 …
순교자의소리, 중보기도

中 정부, 지하교인 신고하는 시민에게 포상금 약속

지난달 중국 광둥성(Guangdong Province) ‘광저우시 민족종교사무국’(Guangzhou Municipal Ethnic and Religious Affairs Bureau)은 지하 기독교 활동을 신고하는 시민에게 포상금을 약속하는 내용이 담긴 “불법 종교 활동 신고 방법”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는 …
파키스탄, 마사라트 비비, 라자르 알라 라카

파키스탄 성도, 신성모독 ‘무죄’ 불구 마을·직장서 쫓겨나

파키스탄에서 신성모독 혐의로 기소된 한 기독교인 과부가 그 혐의에 대해 무죄 판결을 받았으나 마을과 직장에서 생명의 위협을 받고 쫓겨나는 사건이 발생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무사라트 비비(Musarrat Bibi)는 지난해 4월 15일(이하 현지시각) …
인도 북동부 마니푸르주

인도 마니푸르 기독교인들, 8개월 이상 난민 생활 중

인도 북동부 마니푸르주의 쿠키조(Kuki-Zo) 공동체 출신의 기독교인 수만 명이 폭력 사태를 겪은 지 8개월이 넘도록 난민 생활을 하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이 기간 한 지역에서만 여성과 어린이 등 최소 80명이 임시 보호소 내 열악한 의료 서비스와 생…
YFC

美 청소년 선교단체, 지난해 7,800여 명 결신시켜

지난해 미국의 한 단체를 통해 7,800명 이상의 청소년들이 예수를 구주로 영접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콜로라도주 잉글우드에 본부를 둔 선교단체인 ‘유스포크라이스트’(YFC)가 최근 발표한 2023년 사역 보고서에 따르면, 2022~2023년 회계연도 기간 7,855명의 청소…
영국 교회, 코로나19, 국가 기도의 날, 성당

“인도 기독교 공동체, 영국 교계에 활력 불어넣어”

영국 가디언(Guardian)지가 최근 인도의 기독교 공동체가 영국 기독교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고 보도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해당 보도가 영국 전역의 교회 공동체 안에서 위로와 기쁨을 발견하고, 전통적인 교회 예배당 안에 있는 능력과 회복에 관한…
수감, 교도소, 박해, 피해

날조된 혐의로 수감 중인 내몽골 기독교인, 박해로 위독

날조된 혐의로 수감된 몽골 기독교인 청년이 내몽골 후허하오터의 보안이 삼엄한 교도소에서 심각한 박해를 받고 위독한 상태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독교 박해감시단체 ‘차이나에이드’(ChinaAid)에 따르면, 알라무샤(Alamusha)로 알려진 알라무스(Alamus·28)는 …
순교자의소리, 중보기도

‘마약왕’이던 인도네시아 청년, 예수 믿고 전도자로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가 마약상으로 활동하다 예수님을 믿고 인도네시아와 필리핀 민다나오 섬에서 복음을 증거하는 삶을 살고 있는 한 청년의 사연을 소개했다. 이에 따르면, 메흐프리(Mehfri·21)는 성경을 공부할 생각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 인도네시아의 …
난민 캠프 사진

“이제 아픔은 싸매고 전진했으면 좋겠습니다”

(시 31:15) “나의 앞날이 주의 손에 있사오니 내 원수들과 나를 핍박하는 자들의 손에서 나를 건져 주소서” 주여 기독교 쿠키족과 조족의 앞날이 주의 손에 있습니다. 저들의 원수들과 핍박하는 힌두 메이테이족들에게서 건져 주시옵소서! 일단은 보이지 않치만 …
제롬 페르난도 목사.

‘종교 선동’ 혐의로 체포된 스리랑카 목회자, 3일 만에 석방돼

설교 영상에서 ‘종교적 감정을 선동한’ 혐의로 지난달 1일(이하 현지시각) 투옥됐던 스리랑카의 한 목회자가 3일 만에 보석으로 풀려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스리랑카 당국은 콜롬보 ‘영광의 교회’(The Glorious Church in Colombo) 담임인 제롬 페르…
인도, 우타르 프라데시

인도 경찰, 새해 전야 기도하던 기독교인들 체포·구금

인도 우타르프라데시주 경찰이 주일인 지난달 31일(이하 현지시각) 마하라지간즈(Maharajganj) 지역의 자택에서 새해 전야에 기도를 드린 기독교인 한 명과 지인 한 명을 구금했다. 인도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라즈 키쇼레(Raj Kishore) 목사는 친구들과 손바라사(…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