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김일성

유엔 “北 정권, 기독교 등 종교 자유 억압 심각”

유엔 종교자유특별보고관이 북한 정권의 기독교 박해 등 심각한 종교 자유 억압 실태를 지적하는 보고서를 공개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가 5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유엔 아흐메드 샤히드(Ahmed Shaheed) 종교자유 특별보고관은 지난달 12일 작성한 중간보고서를…
Thomas Schirrmacher 토마스 슈마허

WEA, 토마스 슈마허 박사 차기 총무로 선임

전 세계 6억명이 넘는 복음주의 기독교인들을 대표하는 세계복음연맹(World Evangelical Alliance, WEA)이 최근 독일 토마스 슈마허(Dr. Thomas Schirrmacher) 박사를 차기 총무 겸 CEO로 임명했다. WEA 국제협의회에 따르면, 현재 WEA 신학위원장을 맡고 있는 슈마허 박사는 오는 2021…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 VOM, 순교한 부르키나파소 목회자 자녀 440명 지원

코로나19가 유행하기 전부터 이미 부르키나파소 기독교인들이 심각한 어려움에 직면해 있었다. 지금도 계속되는 이슬람 무장 집단의 공격에 기독교인들은 심각한 위기에 처해 있다. 부르키나파소 인구 2천만 명 중에 개신교 기독교인은 겨우 3%에 불과한데, 그나마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믿음 때문에 갇힌’ 14명에 격려 편지 100통씩 쓰기 캠페인

한국 순교자의 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 한국 VOM)는 중국, 에리트레아(Eritrea), 이란, 파키스탄, 북한에서 신앙 때문에 감옥에 갇힌 14명의 기독교인 수감자들에게 격려 편지를 쓰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 VOM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14명의 기독교…
유엔 인권이사회 로고

인권 심판 맡게 된 인권침해국들?

제75차 유엔 총회에서 중국, 러시아, 파키스탄, 쿠바 등 종교 자유 침해가 심각한 국가들이 47개 유엔 인권위원회 이사국 중 15개 신임 이사국으로 선정되자 인권단체들이 반발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최근 보도했다. 스위스 제네바 소재 인권단체인 유엔…
에이미 코니 배럿

배럿 美 연방대법관 지명자 “기도의 힘 믿는다”

지난 12일(현지시각) 미국 대선을 한 달여 앞두고 에이미 코니 배럿(Amy Coney Barret) 미국 연방대법관 지명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시작된 가운데, 보수-진보 진영 간의 치열한 공방이 이어지고 있다. 배럿은 이날 대법관으로서 자신의 역할과 관련, “패소한 측의 입…
토마스 오헤아 퀸타나 유엔 북한 인권특별보고관

유엔 北인권특별보고관 “北의 공무원 살해, 국제인권법 위반”

토마스 오헤아 퀸타나 유엔 북한인권특별보고관이 지난달 서해에서 발생한 해양수산부 공무원 이모(47)씨 피살 사건은 북한의 국제인권법 위반이라며 유엔 차원의 조사 여부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퀸타나 보고관은 7일(현지시각) 동아일보와의 전화 인터뷰에…
성서공회

700개 이상 언어로 성경 전권 번역돼… 57억 명에 혜택

위클리프성경번역선교회(Wycliffe Bible Translations, 이하 위클리프)는 최근 성경 전권이 700개 이상의 다른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57억 명이 넘는 인구가 구약과 신약 66권 전권을 자신의 언어로 볼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위클리프성경번역선교회 소속 번역가인 제…
의류

세계기독연대, 의류업계에 ‘위구르 박해’ 경각심 환기

세계기독연대(CSW)가 중국의 강제 노역을 통해 생산됐다는 의심을 받는 의류 브랜드에 ‘사실 확인’을 요청하고 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최근 CSW가 확인 서신을 보낸 기업은 ‘마크앤스펜서(Marks & Spencer)’로, 이 외에도 캘빈…
조니 무어,

美 복음주의자 61% 트럼프 지지… 바이든은 29%

미국 복음주의 성향의 유권자 대다수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재선을 지지하지만, 이 지지세가 인종별로는 차이를 보인다고 라이프웨이 리서치가 발표했다. 라이프웨이가 9월 9일부터 23일까지 1,200명의 미국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여론조사에서 복음주…
북한 철조망

北인권단체들 “반인륜적 행위이자 국제법 위반 사례”

북한 철조망 한국 내 북한 인권 단체들은 최근 북한이 우리 공무원을 사살하고 시신을 불태운 사건과 관련, “반인륜적 행위이자 제네바 협약 등 국제법을 위반한 사례”라며 강력히 규탄했다.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 모임(회장 김태훈, 한변)은 24일…
유엔인권서울사무소

유엔인권서울사무소 “북한 내 인권 개혁 지지해야”

유엔인권서울사무소는 21일 ‘평화의 날’을 맞아 북한 주민들이 열망하는 법치와 기본적인 자유, 성평등, 그리고 경제적 권리가 실현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인권사무소는 이날 트위터에 올린 글을 통해 “한반도에서 평화를 이루기 위해 진행 중인 움직임은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인도 소년

인도 경찰, “돌 맞아 죽은 소년, 개종 때문 아냐” 주장

지난 6월 16세의 인도 소년이 돌에 맞아 살해된 사건에 대해 현지 경찰은 “소년이 기독교로 개종해서가 아니”라고 주장했다고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Voice of the Martyrs Korea)가 1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인도 경찰은 “목사인 소년의 아버지가 …
라오스 기독교인

한국 VOM, 라오스에 신약성경 10만 권 보낸다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Voice of the Martyrs Korea)은 8일 라오스에서 교회가 급속히 성장하면서 현지 성도들이 신약성경 10만 권을 보내달라는 요청을 해왔고, 몇몇 기독교 단체와 협력하여 이 요청에 부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국 VOM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
토마스 오헤아 퀸타나 유엔 북한 인권특별보고관

UN 北인권보고관, 한국 정부의 인권 침해 행위 우려

토마스 오헤야 퀸타나 유엔 북한인권 특별보고관이 북한 인권·탈북민 단체에 대한 사무검사 등 최근 한국 정부의 조치가 인권 침해와 정치적 탄압의 소지가 있다는 내용의 통보문 초안을 작성 중이라고 밝혔다. 8월 30일 자유아시아방송(RFA) 보도에 따르면, 퀸타…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