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이프건설
ⓒ온그룹 제공
온라이프건설(회장 정근 장로)은 “공동시행자인 양정1가로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조합과 ㈜연세리츠는 시공사 선정 총회를 열어 온라이프건설을 시공사로 선정했고, 공동시행사와 온라이프건설은 지난 19일 공사 도급계약서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정1가로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은 부산 부산진구 양정동 320 일원 2,452㎡에 지하 2층 지상 22층 규모로 아파트 78세대, 오피스텔 58세대 등 총 136세대를 건립하며, 공사비는 330억 원이다. 가로주택정비사업은 도심의 낡은 주택가를 대상으로 하는 소규모 정비 사업으로, 전면 철거가 일반적인 재건축·재개발과 달리 기반 시설이나 가로망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소규모 부지 내 노후 주택 등을 헐고 다시 짓는 방식이다.

양정1가로구역은 부산 지하철 1호선 양정역과 인접해 있어 대중교통 접근성이 우수하며 송상현광장, 양정라이온스공원, 꿈동산어린이공원, 녹음광장 등이 가까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아울러 양정초등학교, 성전초등학교, 동의중학교, 성모여자고등학교, 양정고등학교, 동의공업고등학교, 부산진여자상업고등학교 등이 인접해 학군이 뛰어나다는 게 지역 부동산업계의 분석이다. 양정1가로구역 주택정비사업은 철거 시작일로부터 28개월간 소요된다.

온라이프건설 정근 회장은 “창업한지 34년간 쌓아 올린 시공 능력과 부채 제로의 튼튼하고 안정된 재정을 바탕으로 모범적인 가로정비 주택사업으로 성공시키겠다”고 약속했다.

온병원그룹 정근 원장은 지난 2022년 1월 중견건설업체 세정건설을 인수해 올해 초 사명을 온라이프건설로 바꿨다. 온라이프건설의 전신인 세정건설은 ㈜세정의 박순호 회장이 지난 1989년 4월 설립한 종합건설업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