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취업청년 대상 취업 준비 필요
오는 9월 1일까지 1기생 모집
정기후원자 누구나 신청 가능해
인적성 검사, 워크샵, 영어교육
수강권 등 필요한 혜택 지원

굿네이버스
▲인성교육 멘토 신호재 공주대학교 교수가 진행하는 굿네이버스 ‘인성업클’ 온라인 강의 모습. ⓒ굿네이버스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는 9월부터 미취업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인성 역량 강화 과정 ‘인성업클’ 프로그램 1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굿네이버스 인성 역량 강화 과정 ‘인성업클’은 사회 초년생에게 필요한 업무 예절 및 소통 방식 등을 제공하여 취업 준비에 필요한 인성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굿네이버스는 아동과 청소년을 비롯한 사회구성원이 공존과 협력에 대한 가치관을 확립하여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연령별 나눔인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인성업클’ 프로그램은 기본과정, 심화과정, 전문과정 등 총 3단계로 운영되며, 각 과정별 오프라인 오리엔테이션과 온라인 강의, 실천 미션이 진행된다.

온라인 강의에서는 자기관리 역량, 협력적 의사소통 역량, 공동체 역량 등 통합적 인성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굿네이버스 정기후원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오는 9월 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자에게는 취업 준비에 필요한 인성 역량 강화 과정, 인적성 검사, 디자인 씽킹 워크샵, 영어교육 수강권 등이 제공된다.

배광호 굿네이버스 세계시민교육센터장은 “굿네이버스 ‘인성업클’ 프로그램은 취업을 앞둔 청년들이 행복하고 가치 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공감, 존중, 배려, 소통 등의 덕목을 길러 세계시민의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굿네이버스 인성 역량 강화 과정 ‘인성업클’ 프로그램은 서울대 인성교육 연구센터, 구인구직 플랫폼 사람인, 교육 컨설팅 기업 와우디랩, 대외활동 공모전 플랫폼 요즘것들, 디지털콘텐츠 개발업체 케이엠에듀와 협력하여 진행한다. 2기 참여자는 오는 10월 모집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