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마시는 비타민C ‘비타500’의 소비자 참여형 광고 캠페인 ‘온국민온에어’가 올해의 비타500 영상 대표작 1편을 선정하는 명예의 전당 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

‘비타500 온국민온에어’는 국민브랜드 비타500과 함께한 순간을 담은 영상을 응모하는 소비자 참여형 광고 캠페인으로, 올해 5월부터 9월까지 약 1,000명이 참여하며 인기를 얻었다. 응모작 가운데 선정된 120편은 120일 동안 매일 한 편씩 공중파 TV 광고로 송출됐다.

이번 명예의 전당 투표 이벤트는 소비자 참여형 광고 캠페인에 보내준 관심과 참여에 감사의 의미를 담아 진행되는 것이다. 12월 1일부터 15일까지 약 2주간 광동상회 앱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전체 소비자 참여 영상 중 전문가 사전 심사를 통해 최종 후보작 영상 10편이 선정됐으며, 이 가운데 최대 3편에 투표가 가능하다.

투표에 참여한 인원 중 선착순 1,000명에게는 광동상회 유료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며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LG 스탠바이미, 아이패드까지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번 명예의 전당 투표에서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후보 1명에게는 호텔 식사권과 광동한방병원 건강검진권이 증정된다.

또 모든 투표 참여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1,000명에게 광동상회 유료 멤버십인 ‘광클럽’ 회원으로 업그레이드가 지원되며, 광클럽 유료 멤버십 혜택으로는 5% 추가 할인 쿠폰과 5000원 할인 쿠폰 3장, 무료 배송 혜택이 제공된다.

이 밖에 투표 참여자 가운데 1등 선정된 작품에 투표한 인원 대상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와 LG 스탠바이미, 아이패드 에어 등이 증정될 예정이다.

광동제약 담당자는 “이번 투표 이벤트를 통해 TV 광고로 송출됐던 비타500과 함께한 순간들에 담긴 따뜻한 메시지가 한 번 더 조명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투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대국민 참여로 완성된 온국민온에어 캠페인을 더 많은 분께 다시 전할 기회가 생겨 기쁘다. 앞으로도 비타500은 국민 브랜드로서 소비자 목소리에 주목하는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광동상회는 광동제약이 오픈한 공식 직영몰로 비타민 드링크, 차음료, 생수 등 광동제약의 인기 식음료 제품을 판매하며 다양한 프로모션 및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웹사이트와 스마트폰 앱으로 출시됐으며,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

◈광동제약, 제주지역 기여활동으로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나눔문화를 선도하여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친 공로를 인정받아 ‘2022 나눔국민대상’을 수상했다.

‘나눔국민대상’은 나눔을 실천하여 사회적 귀감이 된 개인∙단체를 포상함으로써 사회적 인정을 강화하고, 실천사례 공유를 통해 나눔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보건복지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주최한다.

2012년을 시작으로 올해 11회째를 맞는 시상에서 광동제약은 ‘물적나눔’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광동제약은 ‘제주삼다수’ 도외지역 유통을 인연으로 △사랑의 열매와 함께하는 제주 수자원 보호사업 △제주삼다수재단에 정기적 장학금 기부 △도민 대상 건강음료 기부 △제주 농가 육성지원사업 △제주 청소년 장학사업 등 제주지역에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ESG경영을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광동제약은 중소기업∙농가∙저소득계층 등 산업계∙지역사회 동반자들과 상생하는 경영을 꾸준히 실천해왔다”며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를 비롯해 이와 같은 활동에 함께해준 각종 복지 관련 단체에도 감사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광동제약은 이 외에 제주 해안을 보전하기 위한 플로깅 활동, 제주 초등학생 생명존중교육, 홍수·산불 등 재난지역 구호물품 전달, 저소득 가구를 위한 집수리 봉사, 유기견 봉사 등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기부를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