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지저스아미
▲21차 청소년 지저스아미 포스터.
제21차 청소년 지저스아미(Jesus Army) 2021년 여름 캠프가 8월 4-6일 진행된다.

특히 이번 캠프는 코로나19 등으로 교회학교 여름 수련회를 개최하기 어려워진 교회들을 감안, 온라인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무료로 생중계된다.

청소년 지저스아미는 2014년, 2016년, 2019년 국민일보 주관 기독교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캠프로, 철저히 예배와 말씀, 기도에 중점을 두고 있다.

4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되는 21차 청소년 지저스아미는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요한복음 11:25)’라는 주제 아래 지성호 의원(국민의힘)의 북한 특강을 비롯해 탈트랜스젠더 이효진 전도사, 다니엘김 선교사, 김현철 목사, 정현영 목사, 천정은 자매, 줄리 조 대표, 이용희 교수 등 유명 강사들이 강의한다.

캠프는 자라나는 청소년 세대들이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게 되고, 성령의 충만함을 받아 죄를 이기고 마귀를 이기고 세상을 이기는 예수 세대로 자라나게 하고 있다.

또 기독 청소년들이 앞으로 다가올 통일한국 시대를 준비할 수 있도록 성경적 성윤리를 비롯해 세계관과 국가관, 역사관 등을 바로 가르치고 기독교적 소양을 익히게 하고 있다.

캠프를 주최하는 에스더기도운동은 “청소년 지저스아미는 이 시대 청소년들에게 참된 기독교인의 삶에 대해 교육하고, 앞으로 이 나라의 미래를 짊어질 세대가 가져야 할 신앙적 소양을 심어주는 것이 그 목적”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갈수록 음란해지는 세상에서 거룩한 빛이 되어 어두움을 몰아내고, 세상을 하나님의 말씀과 사랑으로 제자 삼는 거룩한 세대로 세워져, 통일선교 한국의 미래를 이끌 주역들이 되도록 지도한다”고 강조했다.

또 “청소년 시절 말씀과 기도로 거룩해 질 수 있도록 훈련하고, 북한구원 통일한국, 선교한국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비전을 품게 하며, 세상 가운데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할 것”이라는 각오를 밝혔다.

이번 캠프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어디에서든 집회에 참여할 수 있다.

에스더기도운동은 “집회에 혼자 참석할 것이 아니라, 가족과 교회학교 학생들 및 성도들과 함께하기를 바라는 마음과 더 많은 다음 세대가 참여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공개집회를 준비했다”며 “한 명이 아닌 친구들과 학부모들이 함께 참여하면 은혜가 두 배가 되고 바른 자세를 가지게 되며 받은 은혜가 옆 사람에게 전이되기에, 함께 참석하도록 권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들은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숙박과 숙식이 불가능하기에, 이번 캠프는 가정이나 교회에서 함께 모여 온라인 집회를 통해 가정과 교회 공동체에 신앙을 새롭게 하는 최선의 기회”라며 “현재 청소년 지저스아미 캠프 유튜브 생중계에 함께하는 교회가 전국적으로 총 40여곳 있다. 제주도를 포함한 각 지역별로 고루 분포되어 있어 각 거점 교회에서 참여해도 무방하다”고 밝혔다.

또 “등록 후 참여하면 청소년 지저스아미 스탭들이 등록자들의 이름을 불러가며 중보기도로 섬기므로, 많은 가정과 교회에서도 등록하여 캠프에 참여하고 있다”며 “청소년 지저스아미를 통해 청소년과 부모 세대, 그리고 함께하는 교회 가운데 주님께서 새 일을 행하실 것”이라고 강조했다.

◈청소년 지저스아미만의 5가지 특징

1. 말씀과 기도에 초점을 맞춘 캠프

청소년 지저스아미는 오락 시간 없이 오로지 예배(찬양+말씀+기도)와 강연으로만 구성돼 있다.

참가 학생들은 캠프 기간 동안 예배 참석 시 단정한 복장을 갖추고, 예배중 휴대폰 사용을 금하는 등 예수그리스도의 군사답게 엄격한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온라인 유튜브 참여도 마찬가지.

거룩한 나라, 북한구원 통일한국, 선교한국을 이끌며 바른 성과 생명윤리, 올바른 세계관, 국가관, 역사관, 선교관을 통해서 요셉, 다니엘, 느헤미야, 에스더 같은 자로 세우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캠프 방향성은 국민일보 주관 기독교 교육 브랜드 대상을 2014, 2016, 2019년 잇따라 수상하면서 기독교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2. NBNB 운동(No Bible, No Breakfast)

“매일 아침 먼저 말씀을 읽지 않고서는 아침식사를 먹지 않겠다”는 기치 아래, 2박 3일의 캠프일정과 캠프 후 40일 동안 매일 아침식사 전 말씀묵상 방법을 청소년들에게 일러주며, 말씀과 기도로 하루를 시작하는 방법을 교육하고 훈련한다.

3. 순결서약식

에스더기도운동은 음란, 낙태, 동성애 등을 막아서며 성결과 거룩을 추구하는 단체로 알려져 있다. 청소년 지저스아미에서는 캠프마다 순결 서약식을 갖고 있다.

예수님을 닮은 거룩한 세대를 일으키기 위해, 순결서약을 통해 하나님과 사람들 앞에서 순결한 삶을 살아갈 것을 서약하고, 자신의 순결서약을 계속 지켜나갈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4. 북한구원 통일한국 선교한국을 이끌어갈 ‘미래의 일꾼’ 배출

북한 실상을 올바르게 분별하고, 앞으로 다가올 통일한국 시대를 기독 청소년으로서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를 교육하고 있다. 북한과 이슬람권, 이스라엘 선교 등 선교한국을 지향하는 기독 청소년으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지식과 소양을 익히게 된다. 북한 동포들과 복음통일을 위해 기도하며, 북한의 문이 열릴 때 북한 동포들에게 복음을 증거할 통일 선교사들을 세우고 있다.

5. 24시간 중보기도팀 & 학부모 기도회 운영

에스더기도운동에 소속된 기도 선교사들을 중심으로 2박 3일 간의 캠프 진행 동안 24시간 중보기도가 운영된다.

참여: 유튜브 ‘에스더기도운동’ 검색
후원: 신한 100-033-738230 에스더기도운동선교회(청소년 지저스아미)
문의: 010-3442-9191, 카카오톡 @청소년지저스아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