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체의 길을 걷고 있는 한국교회를 변화시키고 지역주민과 하나를 이루게 할 수 있는, 교회 성장과 전도에 큰 파장을 일으킬 시스템이 탄생해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착실한 기독교 신자인 곽영진 사장((주)에스오월드테크놀로지·사진)이 오랫동안 하나님께 기도하며 영감을 얻어 시작한 (주)에스오(대표 김종구)는, 많은 어려움과 시행착오를 거치며 7년의 연구 끝에 2015년 여름 세계 IT시장에 센세이션을 일으킬 기술 개발을 완료했다. 이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한번에 각종 행사 협찬과 말씀, 교회 소식 등을 전 교인은 물론 지역주민에게 전할 수 있는 스마트포털시스템으로, 한국교회 성장에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완전 무료 시스템

교회용 스마트포털은 전 성도에게 개인스마트포털 홈페이지를 교회 이름으로 만들어 줌으로 하나를 이루게 할 수 있으며, 또 성도들은 이웃이나 지역주민들에게 성도 이름으로 개인 스마트포털 홈페이지를 만들어 줌으로 지역주민 전체와 교회가 하나를 이루어 동시에 소통할 수 있다. 설교, 교회 소식, 지역 행사, 전도 등을 24시간 아주 손쉽게 할 수 있는 교회 성장 시스템이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제작비·서버비·도메인비 등이 없어, 평생 동안 단 한 푼의 비용도 들지 않는다는 것이다.

수익도 생기는 일석삼조 효과

교회 성장, 전도 활용, 주민 소통 뿐 아니라, 5초 생활서비스, 60% 적립몰을 통해 수익도 창출할 수 있다. ‘교회나 성도 중에 교회가 속한 동의 지점’이 되면, 교회 이름으로 성도들에게 홈페이지를 개설해 줄 때와, 성도들이 일반 주민들에게 홈페이지를 개설해 줄 때도 수익이 발생한다.

또 전국 키워드, 각 구별 키워드, 지역별 키워드 수익과 지역별 유료광고 수익, 특별 기획 상품 대리점 판권 제공 등 다양한 방법의 수익이 보장되고 있어, 한국교회 전체의 재정 증가와 성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종구 대표는 “스마트포털은 분열되고 있는 한국교회를 하나로 묶는 역할을 감당할 것이며, 교회와 성도, 교회와 지역주민, 노회와 지교회, 지방회와 지교회, 총회와 노회, 총회와 지교회, 나아가 한국교회 전체가 하나로 소통하게 하는 촉매 역할을 감당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주)에스오는 ‘일천만 이산가족위원회’와 협약을 맺고, 이 기술을 제공하여 스마트포털을 통한 이산가족 찾기 캠페인을 전개한다고도 밝혔다.

김종구 대표는 그동안 한국교회 부흥과 성장을 위해 국제발사랑전도협회를 통한 간증집회와 전도 세미나, 세상을섬기는사람들을 통한 봉사활동, 언론사와 함께한 각종 전도 콘퍼런스, 폭력추방운동본부의 폭력 없는 세상 만들기, 목회자 은퇴 후 노후생활 대책 강구 등의 활동을 해왔다. 한국교회를 하나되게 하기 위한 ‘사단법인 한국교회미래연합’ 설립을 준비하고 있는 김 대표는 “본 시스템이 분명히 한국교회 성장과 부흥에 큰 역할을 감당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하며, 공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한편 10월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2시에는 (주)에스오 강당(가산디지털단지역 3번 출구)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

문의: 김종구 대표 010-3911-0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