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고명진 청협

고명진 목사,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제27대 회장 취임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이하 청협) 제27대 고명진 회장 취임식이 5월 3일(금) 오전 11시 서울 방화동 국제청소년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은 주무관청인 여성가족부 최문선 청소년정책관과 정계·언론계·종교계, 청소년 기관단체장 등 200여 명이 …
예정교회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하나님을 사랑하면 생기는 일

세상을 살면서 가장 흔하게 쓰는 말이 ‘사랑’이다. 하지만 사랑이 무엇이냐고 물으면 제대로 답하는 사람이 별로 없다. 사랑은 단순히 시간과 공간을 공유한다고 해서 성숙해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사랑도 습득과 실천이 필요한 기술이다. 그러므로 습득하…
범죄도시

<범죄도시> 시리즈, 유쾌한 형사극 이면 ‘제노포비아’

이번 박욱주 교수님의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최근 개봉해 금주 내로 천만 돌파가 유력시되는 허명행 감독의 <범죄도시4>를 분석합니다. 지난 세 편처럼 마동석(마석도) 형사를 주인공으로, 빌런 김무열(백창기)과 이동휘(장동철)를 비롯해 박지환(장이수)…
UMC

UMC “창립 후 가장 중요한 총회” 폐회

동성애자 안수, 각 지역 연회 결정 ‘잘못된 성적 행위’에 사과문 발표 떠난 교회들 돌아올 길 조성 주장 동성애 비난 제거, 대화 참여 계기 동성애자들의 목사안수를 금지한 장정 조항을 끝내 폐지한 美 연합감리교회(UMC) 총회가 10박 11일 간의 일정을 마치고 5…
김진표 국회의장,

소강석 목사 “허공 속에 떠도는 홀씨일까요?”

“허공 속에 떠도는 홀씨일까요?” 지지난 주 목요일에는 국회의장 공관에 가서 식사를 했습니다. ‘글로벌 투게더’ 임원진과 ‘글로벌에듀’ 대표 몇 사람이 참석하는 자리였습니다. ‘글로벌 투게더’는 지구촌 후진국가에 주로 의료와 보건시설을 후원하…
 천막농성을 벌이고 있는 조희연 교육감

“학생인권조례 폐지 움직임, 늦었지만 다행”

1. 천부적·보편적 상호 인권 아냐 2. 학생들 자의적 인권 부여 잘못 3. 정치가 학교 교육에 끼면 안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충남과 서울 학생인권조례가 폐지된 것과 관련, ‘학생인권조례는 폐지하는 것이 마땅하다’는 제목의 논평을 3일 발표…
“3‧1 정신은 민족의 대의, 개척자‧공동체 정신 회복하자”

한기총 “美 UMC 동성애자 목사안수 허용 규탄”

한국 감리회, 분명히 입장 표명을 성경대로 안 가르친다? 이단 행위 혐오 굴레 인권보호준칙 개정해야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美 연합감리교회의 동성애자 목사안수 허용을 규탄한다’는 제목의 성명을 3일 발표했다. …
UMC

美 UMC 한인총회, 세계선교부 선교사 140명 3년 간 후원

미국 연합감리교회(UMC) 한인총회가 UMC 소속 해외 선교사 140명을 위해 매달 100달러를 최소 3년간 세계선교부를 통해 지원하겠다고 발표했다. 선교사 지원은 지난 5월 2일 UMC 총회 본회의에서 새롭게 파송된 16명도 포함돼, 3년 간 총 50만 달러를 지원한다. UMC 한인…
UMC

美 감리교 한인총회 “총회 결정, 동성애자 지지 아냐”

전통적 신앙 준수 위한 3가지 의결 1. 개교회 전통 맞는 목회자 파송 2. 동성혼 주례 등 교회 자율 권한 3. 동성혼 주례 안 해도 불이익 無 미국 연합감리회(UMC) 총회에서 동성애 문제와 타협하는 결의들을 한 것과 관련, UMC 한인총회(총회장 이창민 목사)와 한인목…
국제종교자유위원회 보고서

美 국제종교자유위, 北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 지정 권고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이하 USCIRF)가 북한을 포함한 17개국을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CPC)으로 지정할 것을 국무부에 권고했다. USCIRF는 1일(이하 현지시각) 공개한 ‘2024 연례보고서’에서 북한, 중국, 러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이란, 쿠바, 미얀마 등 17개국을 …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 “출산장려금, 동기부여 돼… 영아부 3배 부흥”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가 북한 평양에 건축 중이던 조용기심장병원 진행상황에 대해 언급했다. 이영훈 목사는 3일 여의도순복음교회 베들레헴성전에서 열린 기자간담회 중 관련 질문에 “2년 전 유엔 안보리에 정식으로 서류를 접수해 심장병원 건축 재…
복음통일 컨퍼런스 31차

“어린이 위한 울타리 사라져… 대안은 교회 공동체뿐”

바른 인성‧신앙으로 양육할 울타리 사라져 성공은 실패를 가져와, 그 피해는 어린이에 과학문명은 공동체 해체해, 노예의 삶으로 건강한 자기정체성의 대안은 교회공동체뿐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어린이날을 앞두…
명성교회 명성기독병원(MCM) 운영위원회 에티오피아 선교주간

참전국 에티오피아 선교를 위해

명성교회(담임 김하나 목사)에서는 지난 4월 27일부터 1주일간 에티오피아의 전통과 문화를 알리고 선교를 향한 사명을 고취시키기 위한 ‘에티오피아 선교 주간’ 행사를 개최했다.
한기총 임원회

한기총, 회원권 상실 교단 복귀 특별기간 갖는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가 2일(목) 오전 11시 한기총 회의실에서 제35-2차 임원회를 열고 회원권 상실 교단 복귀 특별기간, 원로자문회의 신설 등에 대한 안건을 처리했다. 회의는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로부터 의장 권한을 위임받…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 “‘보내는 선교’에서 ‘세우는 선교’로”

67개국 선교사 676명 파송 1,264교회 개척, 국내 최대 현지인 양성해 리더십 이양 이주민 훈련해 본국 파송을 50년째를 맞이한 순복음세계선교대회가 ‘오직 은혜로 부흥의 파도를 타자(Let us ride the waves of revival through grace alone)’는 주제로 전 세계에서 650여 명의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