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부동산 경기 회복을 위해 정부에서 LTV, DTI규제완화 등 다양한 방안들이 제시면서 아파트분양시장이 활기를 되찾고 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서울 및 수도권 일부 지역에서 대형 건설사들이 분양 중인 브랜드 아파트에만 해당되는 것이라는 지적이 있다.

또한 일부에서는 현 대책도 중요하지만, 예전 부동산시세 상승기에 무리한 담보대출을 받아 주택을 소유한 사람들에게 많은 이자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해결할 대책 마련이 더 시급하다는 쪽으로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다.

실제로 일명 하우스푸어(House poor)라고 불릴 만큼 많은 대출 이자로 인해 정상적인 생활을 하지 못하는 가구가 적지 않음에도 이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방안이 없는 게 현실이다.

사정이 이렇다보니 결국 이런 사람들은 대출이자를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직접 찾아 나서는 경우가 적지 않다.

특히 지난 8월부터 LTV, DTI규제완화정책이 시행되고, 한국은행 기준금리도 낮아져 연2%대 담보대출금리가 나오면서, 주택구입자들 최저금리가 어디이고, 대출조건이 좋은 은행이 어디인지에 관심이 쏠려있다. 

이에 조금이라도 더 저렴한 이자로 대출을 받거나 일명 갈아타기로 기존 대출을 대환하고자 한다면 은행을 비롯한 모든 금융사들의 주택-담보대출이자를 꼼꼼히 비교해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그러나 일반인이 수많은 금융사의 대출상품을 모두 비교하기란 쉽지 않다. 이런 경우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신의 조건에 맞는 담보대출을 찾는 데 도움이 된다. *참고사이트 <뱅크-아파트> 홈페이지 (http://www.bank-apt.com

경기도 파주에 거주하는 한용운(가명, 40)씨는 “기존 주택자금 대출 이자를 조금이라도 덜 낼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각 금융사들의 담보대출이자를 비교할 수 있는 곳을 알게 됐다”며 “공인중개사가 운영하고, 전문 상담사들로부터 안내를 받아 조건에 맞는 대출을 받게 되어 가계에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한편, 아파트 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는 전 금융권(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금고,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주택담보대출 등의 금리비교 서비스를 담보대출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무료로 안내하고 있으며, 전세자금대출조건, 대출이자계산기, 포장이사비용 견적비교, 이삿짐센터가격비교 등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대표상담전화 : <070-8785-5523